아픈역사에서 배운다/희귀자료 사진파일 모음

구박사- 10초 건강 생활 백서

화이트보스 2009. 9. 14. 11:37

구박사-구홍덕 원장의 좋은 글 좋은 말    

 구박사-구홍덕 원장의 좋은 글 좋은 말

10초 건강 생활 백서



1. 아침에 한 잔의 차를 마셔라.
뜨거운 차는 신장암에 걸릴 확률을 15%나 줄여준다고 국제암학회지는 밝힌다. 홍차나 녹차보다 DNA를 덜 훼손시키는 ‘보이차’를 마시자.

2. 적당히 자라
지나치거나 부족한 수면은 당신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영국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9시간 이상 자거나 6시간 이하로 수면을 취할 경우 비명횡사할 가능성이 두 배나 증가한다고 한다.
7~8시간 정도만 자도록 하자.

3. 콘택트렌즈는 세안을 하고 난 뒤에 착용하라.
미국 시카고에 있는 일리노이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콘택트렌즈를 낀 채로 세수를 하면 미생물로 인한 수인성 전염병에 걸리기 쉽다고 한다.

4. 와인을 마시면 날씬해진다.
레드와인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체내에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레드와인으로 재운 요리도 이런 효과를 낸다고 한다.

5. 필터를 비워라.
빨래를 건조기에 넣기 전에 필터를 비우자. 5초도 안 걸리지만 미국에서 매년 315명의 희생자를 내는 빨래 건조기 화재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6. 중요한 것은 당신의 목
미국 의약품협회는 갑상선이 제대로 활동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심장 질병에 걸릴 확률이 65%나 증가한다고 밝혔다.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도 갑상선호르몬의 수치를 알 수 있다.

7. 등을 기대고 앉아라.
‘똑바로 앉아’라는 직장 상사의 말을 뒤집을 반론을 준비하라. 스코틀랜드와 캐나다에서 실시된 연구는 상체를 90˚로 꼿꼿이 세우고 앉는 것은 척추에 필요 이상의 피로를 준다고 경고한다.
그래서 등을 약간 기대고 앉는 것을 추천한다. 이상적인 각도는 45˚ 정도 뒤로 젖히고 앉는 것이다. 하지만 건방져 보일 수도 있으니 적당히 하자.

8. 호르몬 분비를 방해하는 공기청정제는 그만!
미국 천연자원보존협회는 일부 가정용 공기 청정제에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는 탈산염이라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공기청정제를 살 때는 꼭 담당직원에게 문의할 것.

9. 면역력을 강화하라.
미국 내과의약품평가지에 따르면 하루 400IU (International Unit; 비타민 양 효과 측정용 국제단위)의 비타민 D를 섭취하면 일찍 세상을 등질 확률을 7% 줄여준다고 한다.

10. 가정용 스프레이 청정제 사용을 피하라.
스페인의 한 연구에 따르면 가정용 스프레이 청정제를 일주일에 한번만 사용해도 천식에 걸릴 가능성이 76%나 증가한다고 한다.

11. 브로콜리를 쪄먹어라.
브로콜리로 암을 이겨라. 이탈리아의 연구원들은 브로콜리를 찌면 암에 대항하는 화합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의 농도가 30% 이상 풍부해진다고 밝혔다.
이래 저래 도움이 많이 되는 브로콜리다.

12.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마라.
당신의 모니터에 무엇이 떠 있는지 부장님은 다 알고 계신다. 눈치 보며 야한 사진을 보느니 당당하게 옥상에 가서 스트레칭을 하라.
한 시간 이상 자리에만 앉아 있으면 심장 질병 및 비만,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급격히 올라간다.
 

이 글은 송암 김해길 선생님께서 보내오신

글을 복사하여 보내 드립니다.

♬ 닐니리 맘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