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자대학교 총장에 이선재<사진> 학교법인 송강학원 이사장이 선임됐다.
송강학원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어 이사 전원의 동의로 광주여대 제8대 총장에 이선재 현 이사장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총장 선임자는 특수교육학계의 뛰어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조선대에서 특수교육분야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오랜 동안 교육계 및 사회 각 분야에서 봉사와 헌신을 다해오고 있다.
현재 광주광역시 체육회 부회장과 여성벤처연합회 고문을 맡고 있다.
이 총장 선임자는 관련 절차를 거쳐 다음달 1일부터 2년 임기의 총장직을 수행한다.
이 총장 선임자는 "대학이 매우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고 책임감이 막중하다"면서 "하지만 대학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단결하여 난관을 헤쳐 나아간다면 사필귀정 위기를 발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 대학운영에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 총장 선임자는 "수도권 중심 대학들의 몸집이 커져서 상대적으로 중소 지방대학은 학생 모집과 취업난 등 날로 어려움을 더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지방의 유일한 여자종합대학교인 광주여대를 광주·전남 지방 문화 콘텐츠의 메카, 여성 인재 양성의 요람, 융·복합 학문 발전의 중핵지 등 명문 사학으로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포부를 밝혔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