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대회 성공 위해선 'F1대회 주관주체' 바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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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카드뮴 낙지머리 파동에 '어민들에 공개 사과'
이것뿐 아니라 홍보부족으로 인해 티켓발매가 저조하면서 뒤늦게 전남도 공무원들이 '강매'라는 비난 속에 티켓 판매에 나서야 했고 관중동원과 경주장 가설스탠드 건설공사에 동원되기도 했다.
특히, 대회개최 직전까지 티켓 인쇄가 늦어진 것으로 알려져 전라남도가 정상적으로 발행할수 있을까라고 속앓이를 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다 KAVO가 티켓 판매 정보까지 전남도에 알려주지 않으면서 관중동원을 위해 발행한 자유입장권 때문에 개막 연습주행과 예선전이 열리는 동안 큰 혼선을 빚어 F1대회가 싸구려 대회로 전락하고 F1대회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떨어졌다.
즉, KAVO는 공사발주 등 이익이 되는 것만 챙기고, 티켓 판매와 마케팅, 홍보, 서킷 검수와 경주장 완공 등 책임은 KAVO로부터 아무런 정보제공도 받지 못한 채 전라남도가 졌다는 비난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같은 방식으로는 내년 10월 16일부터 3일 동안 열릴 예정인 2회 대회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없을 것으로 전망돼 내년 대회의 경우 전남도 F1조직위원회가 국제자동차연맹과 직접 협상과 대화를 통해 대회를 준비해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이렇게 될 경우 정부의 지원도 KAVO라는 민간기업이 끼어 있는 것보다훨씬 수월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을 전망된다.
현재 전라남도는 전남개발공사 등과 함께 카보의 43.8%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개최권을 따온 MBH, SK, 금융기관 등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F1조직위원회가 직접 대회를 주관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KAVO는 그야말로 코리아 그랑프리의 국내외 홍보와 광고 마케팅, F1경주장 사후활용을 위한 각종 대회유치의 창구의 역할만을 담당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해 전남도 일각에서는 KAVO이사회를 통해 현 대표의 경영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의견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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