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5.18 08:43
- 서울역서 ‘제 2회 니시테츠 홍보관’ 행사 개최
- 패스 한 장으로 규슈지역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
지난 16일 일본 규슈지역의 민간기업인 서일본철도 주식회사(이하 니시테츠)가 서울역(지하 3층)에 홍보관을 설치·운영에 들어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이번 홍보관은 규슈여행의 버스와 철도, 호텔 등의 여행정보와 이용방법 등의 상담과 패스 구입, 현장 할인 판매 등을 실시한다.

▲ 서울역 지하 3층에 마련된 니시테츠 홍보관에서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보관 운영 기간(5월 16일~6월 21일)에는 규슈 지역의 버스 자유 승차권인 산큐(SUNQ)패스를 판매하는 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후쿠오카 여행의 필수인 '그린패스'는 기존 판매 가격의 20%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산큐패스 전 규슈 3매 이상, 북부 규슈 5매 이상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선착순으로 '니시테츠 인' 호텔 숙박권이 증정된다. 10만 원 이상의 후쿠오카 패스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린패스 및 그린패스 디자이후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홍보관에서는 규슈지역의 여행상담은 물론 할인된 가격의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SUNQ 패스 목걸이 케이스, 기념품 등의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니시테츠의 정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포토존은 지난 4월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캐릭터를 배경으로 구성돼 있다.
홍보관을 운영하는 니시테츠의 지원석씨는 "산큐패스는 규슈여행의 필수품"이라며 "이번 행사 기간 중 판매하는 패스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 니시테츠의 지원석씨가 방문객에게 규슈지역의 여행상담을 하고 있다.
한편, 니시테츠 그룹은 후쿠오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동차와 철도, 도시개발, 국제물류 등의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산큐(SUNQ)패스는 규슈 전 지역의 총 51개 버스회사 및 선박회사가 공동으로 발매하는 패스로 규슈 7개현 및 혼슈 야가구치현의 시모노세키 지역의 고속버스 및 노선버스, 일부 선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니시테츠사 공식 블로그 '큐슈타비(http://kyushutabi.net)나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yushutabi)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