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朝俓인사이트포럼 내달 4일
중국 위안화 절상이 임박한 가운데 한ㆍ중ㆍ일 최고 위안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시아 금융계의 긴박한 움직임을 생생하게 전하고 그 파장을 진단합니다.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및 투자 전문 온라인 매체인 조선비즈닷컴(ChosunBiz.com) ‘중국 위안화 절상과 아시아경제’를 주제로 ‘제2회 朝經인사이트포럼’을 개최합니다.
발제자인 줘샤오레이 인허(銀河)증권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프랑스와 영어 구사능력과 영미권 인맥을 바탕으로 중국 당국에 수시로 정책 자문을 하는 등 세계 금융 허브로 부상하고 있는 상하이 금융계의 스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는 프랑스와 미국에서 계량경제학(미국 일리노이대 박사)을 전공했으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기업체 자문활동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 다른 발제자인 궈텐융 중국 종양차이징대(中央財經大) 교수는 중국 경제학계의 떠오르는 거두로 지난 2001년 중국 금융학회 전국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고, 광명일보 등 유수 경제지에 칼럼을 게재하는 등 중국내 최고 금융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타니구치 마사아키 일본 산케이신문 경제본부장은 일본 재무성에 정통한 금융전문 언론인으로, 위안화 절상과 관련한 일본의 대응을 짚어 줄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허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위안화 절상에 따른 국내경제 영향을 진단합니다.
이밖에 조환익 KOTRA 사장이 특별 연설을 하며, 장민 한국금융연구원 거시경제실장, 지만수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토론자로 참석합니다. 금융, 기업 등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사 일시: 2010년 6월 4일(금) 오전 9시~오후 3시(등록은 오전 8시부터)
▲ 장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E5,E6홀(구 장보고홀)
▲ 주최: 조선비즈닷컴
▲ 후원: 조선일보사, KB국민은행, 대외경제정책연구원, KOTRA, 무역협회
▲ 참가비: 유료(자료, 오찬 포함), 선착순
▲ 문의: 전화 02-724-6075, 이메일 claire12151@gmail.com
- 발제자 약력 -
- 프랑스 파리 국립통계학원(경제통계학)
- 미국 일리노이대 국제금융 및 계량경제학 박사
- 싱가폴국립대 전환경제연구센터 부소장
- 중국 인민대 재정금융학원 경제학 석사
- 인민은행 부설 대학원 경제학 박사
- 2001년 중국금융학회 전국우수논문상 수상
- 산케이 신문 일본은행, 재무성, 우정국 출입기자
- 산케이 신문 실리콘밸리 지국장
- 산케이 신문 경제본부 부장
- 미국 로체스터대 경제학 박사
- 삼성금융연구소 수석 연구원
- 하나은행 자금시장 본부 이코노미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