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주택설계자료

GTX A B C 노선도, 오히려 집값 만 올린게 아닌가 ?

화이트보스 2020. 2. 22. 16:26



GTX A B C 노선도, 오히려 집값 만 올린게 아닌가 ?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 사랑꾼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 처럼 GTX A B C 노선에 대해 한번 알아볼건데요. 

물론 서울 사시는 분들이면 이미 너무 잘 알고 계실테고 이미 GTX가 들어선다는 역들은 모조리 집값이 폭등했죠. 

GTX노선도 근처 역 10년 미만 아파트들은 이미 기본 4억 이상 혹은 좌우의 시세를 맞추고 있습니다. 

저 또한 부동산에 늘상 관심이 많아서 26살 때부터 지역 별로 임장 다니면서 호재 여부를 보기도하고 서울 출퇴근까지는 괜찮은지 실제로 왔다갔다 해보면서 많은 공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GTX 사업 자체가 목표는 서울 출퇴근을 편하게 단시간에 할수 있으면서 강남으로 몰리는 집값의 수요를 분산시키고자 진행하는 사업인데요. 꼭 강남이 아니더라도 서울 자체에 집값을 분산하고자 하는 의도였는데요. 

현재는 GTX A B C 모두 근처 집값들은 폭등을 한 상태입니다. 특히 서울과 가장 멀리 떨어져있지만 신도시 느낌을 가지고 있는 도시들이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요. 대표적으로 동탄,일산,송도,별내 기존에 이미 신도시로 자리를 잡은 상태였고 유일한 단점은 교통이란 부분이었는데요. 동탄 일산 송도 별내 모두가 보았는데 , 신도시 특징들이 다 있죠.

 

1.자연친화적이다. 

 ㄴ 수도권에서도 외곽에 있다보니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많아요. 산 바다 호수 등 

2. 있을거 다있다.

 ㄴ 이마트 홈플러스 이키아 코스트코 등 이미 좋다는 상권들은 다 들어서 있습니다. 

3. 서울로 출퇴근 하기 힘들다 

 ㄴ 위에 말씀 드린 도시들에서 서울출퇴근은 기본 1시간 30분은 걸립니다.

 

GTX 노선도


GTX사업 자체가 출퇴근 편리성은 확실히 잡아 줄수 있는것에는 매우 동감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집값의 수요를 분산시키기에는 1%도 도움을 준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서울시에 집을 매매하기위한 대출을 막은 상황에서 실수요자들은 어쩔수없이 수도권으로 갈수밖에 없습니다. 그와 동시에 수도권에 호재가 생겼으니 얼씨구 좋다 투자자들 까지 몰려 드는거죠. 항상 많은 분들이 물어봅니다. 매수타이밍은 언제인가요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각자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답은 없지만 실수요자 입장에선 늦어서 좋을건 없다 인것 같습니다. 혹은 정부에서 특별히 혜택을 주는 제도를 활용하거나 청약을 시도하는 수밖에 없겠죠. 

 

여러분 보시기에는 어떤 노선이 가장 좋을까요 ? 

이건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아래 그림을 보실까요 ?

(사업 추진 방향에 다라 노선은 항상 변경될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되 , 다시한번 꼭 알아보세요)

전 A라고 생각해요. GTX가 신설 되기전 동탄 신도시 , 운정신도시 이미 크게 한번 붐을 일으켰죠. 중간 킨텍스 서울역 삼성 수서는 말할것도 없지요. 유일하게 대곡역이 허허벌판인 상황이지만 대곡역 자체에 환승역이 매우 많아 서쪽으로 강남과 강북을 이어주는 허브 역할을 할것이라 보구요. 그나마 조금 저렴했던 용인 이제는 저렴하지 않지만 ^^ 기본적으로 GTX A 노선은 대부분 아이들 키우기도 좋고 이미 잘 갖춰진 노선들이 많은것 같아요. 강남이랑도 가장 가깝구요. 

 

GTX A




 

아래는 GTX B노선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쉽기도해요. 제가 별내가 뜨기전 관심있게 보았는데, 서울과 너무 멀어서 개인적으로 포기 ? 관심을 끓었던 곳이예요. 지금은 남양주 다산신도시 , 별내신도시 대표적인 지역이 되었죠. 한가지 의문이 드는점은 지금도 신도림은 항상 포화 상태이고 사람이 너무 많다보니 정신없는데 GTX까지 생기면 신도림은 과연...어떤 모습이 될까 걱정 스럽기도해요. 그닥 살고 싶은 동네가 될것 같진 않아요. 인천국제도시도 물론 동네 자체는 너무 너무 좋은데 바다가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뉘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별내와 평내호평이 좋다고 봐요. 자연친화적이고 깨끗한 동네에 물론 서울과 거리가 꽤있고 강남과 직접적인 영향이 없는점이 많이 아쉽지만 실수요자라면 괜찮다고 생각해요. 

GTX B


 

 

아래는 GTX C노선 인데요. 수원 시민분들은 정말정말 좋으시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수원에서 강남 ~구로디지털 2호선 라인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정말 힘드셨을거예요.  

자차로 출근하는건 엄두도 나지 않았을테구요. 강남권으로도 역이 있기 때문에 나쁘진 않다고 봐요. 전 금정 주변 산본으로도 많이 봤는데요. 실거주로도 좋다는 평이 많아서 제 실거주 리스트 중에 있어요. 

 

GTX C


뭐 간단하게 이렇게 알아보았는데요. 워낙에 부동산에 대해 잘아시는 분들도 많고 전문가 분들이 많고 , 지역별로 커뮤니티들이 잘 형성 되어있으니 개인적으로도 잘 찾아 보시고 연구 , 공부 하시길 바래요. 

정말 신중, 또 신중한 선택은 절대 후회 하지않는 선택이 되는것 같아요. ^^

그럼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 사랑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