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사의 재발견/건설정보 모음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가시화

화이트보스 2009. 9. 29. 11:27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가시화
입력: 2009.09.11 00:00

214만3천㎡ 부지에 사업비 4천64억 투입
호텔·숙박시설·골프장·해양친수공간 조성
전남도, 국토부 지원시설 오늘 시행자 고시
2012년 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여수의 아름다운 섬 경도에 대한 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
10일 전남도에 따르면 세계박람회 개최 기간동안 부족한 숙박 및 관광 휴양시설 확보를 위해 박람회장 조성 사업구역 밖에 위치한 경도를 해양관광단지로 조성키로 하고 주민 공청회 등을 거쳐 지난 9일 국토해양부로부터 박람회 지원시설구역으로 지정 고시됐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11일 2012여수세계박람회지원특별법에 따라 전남개발공사를 사업시행자로 지정 고시키로 했다.
도는 사업계획 승인 절차 등을 조속히 마무리한 뒤 연내 착공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수경도 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은 여수시 경호동 대경도 일원 214만3천㎡ 부지에 사업비 4천64억원을 투입, 숙박시설(빌라), 호텔, 콘도미니엄, 골프장, 해양친수공간, 낚시테마파크 등 차별성 높은 친환경적 관광휴양시설로 조성되는 프로젝트다.
홍경섭 전남도 여수박람회지원관은 “박람회 개최 기간은 물론 개최 이후에도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숙박 및 관광 휴양시설을 공급하기 위해 경도 해양관광단지를 개발하게 됐다”며 “친환경적이면서도 타 지역 관광단지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새로운 해양관광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김상렬 기자 ksl@namdonews.com

<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오치남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가시화
여수·목포, 세계적 크루즈 기항지 부상